사부의 가족을 대함에 정확히 하라
대법 수련은 엄숙한 것이다. 사부가 이 세상에 온 당초는 오직 중생을 멸망에서 구하기 위해서였다. 아무 걸림 없는 홀몸으로 악한 세상에 들어와 사람 중으로 전생하고 또 무수히 분신해 세계의 구석구석(各個角落)・각개민족(各個民族)으로 두루 퍼졌으며, 군왕에서 서민까지 삼계의 신선에서 저승까지 없는 곳이 없었다. 이로써 각계중생(各界眾生)과 넓게 친연(親緣)을 맺어 생생세세, 각세각계(各世各界)에서 무수한 부모 처자식 형제자매를 맺었다. 하나는 인간 세상의 도덕을 돌보기 위해서고, 또 하나는 중생과 성연(聖緣) 맺어 인체를 구도할 때 사용하기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중생과 세인 다수는 사부와 각종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더욱이 세인은 대다수 이미 사부와 혈연관계였다. 특히 대법제자 다수가 사부와 많은 생의 직계 가족인 적이 있는데, 이것 역시 대법제자가 될 수 있는 인연의 주된 원인이다.
이제 우주 정법이 시작되어 어떤 사람은 대법제자가 되고, 어떤 사람은 구도를 기다리는 중생이 되고, 어떤 사람은 친척・친구・동창・동료가 되었는데, 물론 형제자매・처자로 된 사람도 있다. 사부를 제외하고 모두 대법 수련인이며 모두 자신을 제도하고 사람을 구하며, 사부의 중생구도를 돕는 사명을 지녔다.
그러나 말세의 말기에 사람의 마음이 바르지 않고 도덕이 저하하여 사람의 생각과 행위가 변이되었으며, 특히 중공사당의 인심 도덕에 대한 파괴는 유난히 험악하다. 대법제자는 이런 난세 중에서 사람을 구하고 수련하는데 현실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기는 불가능하며 수련이 일단 느슨해지면 속인 마음・속인 생각으로 문제를 볼 것인바, 오래되면 위험하다. 그러므로 사부는 여러분에게 수련을 느슨히 하지 말라고 했다.
지금 하려는 말은, 사부의 현세 가족을 어떻게 대하는지 하는 문제에서도, “사람 마음”이 표현되는 두드러진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다. 때로는 사부가 말해도 듣지 않는다. 듣지 않으면, 그래도 당신이 나의 제자인가? 사부의 가족을 좋게 대하든 나쁘게 대하든 모두 그들의 수련에 영향을 줄 것이다. 당신들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특히 부당한 칭찬은 사부의 가족을 해치고 있다. 또 어떤 사람은 사부의 가족을 사부처럼 대하고, 또 어떤 사람은 그들에게 금품 등의 물건을 준다. 당신은 무슨 마음에서 비롯한 것인가? 어떤 대법 항목이든 수련생 중에서 모금해서는 안 된다. 모든 대법 항목, 특별한 상황하에 1,000달러 이상 받을 때는 모두 물어보고 동의를 거친 후 받을 수 있다. 제멋대로 돈을 준 그런 사람들, 이는 남을 해치고 자신도 해치고 있다. 당신은 사부의 가족과 사부를 더럽히고 있다. 사실 어떤 사람은 사부의 가족에게서 뭔가를 좀 얻으려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수련 중에서 지름길을 걸으려고 하는데, 별별 우스운 사람 마음이 다 있다. 또 어떤 사람은 사부가 알면 특별히 보살펴 줄 것으로 생각하는데, 사부를 어떻게 보는가? 사실 그들은 받았어도 감히 사부에게 말하지 못한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돈을 주고도 아무 이득도 얻지 못하자 마음이 또 평형을 이루지 못하고, 번복하는 이도 있는데, 이로써 말썽을 일으킨다. 이것은 모두 중공사당 배후의 붉은 마귀(紅魔)가 하려는 짓이다.
우주가 멸망 중에서, 한 생명이 말후의 멸망에서 벗어나려면, 오직 대법을 얻어야만 한다. 이 우주적인 큰일을, 당신이 대단히 엄숙하게 대하지 않으면 되겠는가? 과거 우주의 신마저도 우주에 법이 존재하는 것을 몰랐는데, 지금은 오히려 사람에게 내주어 수련하게 했다. 얼마나 큰 인연인가! 얼마나 큰 홍은(洪恩)인가! 어떤 마음으로 대해야 하는가! 대법이 전해질 때부터 세인을, 신을 포함해 고려했는데, 기나긴 우주의 세월 속에서 생생세세 무수한 죄업을 지었다. 특히 세인이 그러하다. 이런 생명을 구도하려면 지나간 악행을 따지지 않을 수밖에 없는데, 이것이 얼마나 큰 대법구도의 은혜인가! 얼마나 거대한 慈悲(츠뻬이)인가! 얼마나 신성한 은전(恩典)인가! 이런 것을 생각해 본 사람이 몇이나 되는가? 사람 마음과 사람 생각으로 대법과 사부를 대하는 그런 이들, 이런 마음이 이 거대한 사명과 성은(聖恩)에 어울리는가?
사실, 많은 생명이 구도 될 수 있도록 하려고 구도 중에서 지나간 악행을 전부 보지는 않지만, 하한선이 없는 것은 아닌데, 우주 정법 중에서 세인의 마음을 보고, 뭇 신의 마음을 보는 것이다. 있어 본 적이 없는 난세 중에서 수련하는데 인식 과정이 있을 수 있고, 정진할 때와 일시적으로 정진하지 못할 때가 있을 수 있으며, 이해할 때와 잠시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 필경 사람의 지혜가 유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 인류의 일원(一員)으로서 특히 대법제자의 일원으로서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사부를 기만(欺)하는 것! 또 하나는 중생구도를 교란하는 것! 왜냐하면 이것은 생명이 남거나 제거되는 근본적인 경계이기 때문이다. 건드리기만 해도 안 된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사부의 慈悲(츠뻬이)는 거의 무한하나 생명의 구도 여부에 대한 요구, 대법제자에 대한 표준은 지극히 엄숙한 것이다.
師 李洪志
2023년 9월 13일
PDF 파일(2n1) : 다운로드